시장조사 전문기간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전세계 소셜네트워크(SNS) 이용자는 2018년 기준 27억 7천만 명을 넘었고, 2021년에는 30억 명 가까이 이용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렇듯 SNS의 파급력은 날로 증가할 것이며, 현재 국내기업들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은 SNS를 홍보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무수히 많은 광고들이 SNS에 범람으로 이용자들은 점점 광고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더욱 재미있고 유쾌한 컨텐츠들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미있고 유쾌한 마케팅의 예로 한국 민속촌의 SNS 마케팅을 들 수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한국민속촌'은 학교에서 견학을 목적으로 가는 다소 고리타분한 곳이라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