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항공에 탑승해 주신 손님 여러분 환영합니다. 지금부터 기내 안전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4일 ‘대한항공(Korean Air)’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된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이 화제이다. 평범한 기내 안전 영상과 다를 바 없어 보이는 이 영상이 화제가 된 것은 영상 속에 등장하는 ‘버츄얼 휴먼 리나’ 덕분이다. 대한항공의 명예 승무원으로 등장하는 '리나'는 수하물 보관, 벨트 착용법, 비상시 대처사항 등 기내 안전 수칙에 대해 설명한다. '버츄얼 휴먼 리나'는 누구? 영상 속에서 대한항공의 명예 승무원으로 등장
2024.01.07 20:23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2월 24일 군사명령으로 진행된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고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내부의 친러 성향이 강한 돈바스 지역을 포함한 국경의 흡수를 요구하며 전면적인 침공을 진행했다. 우크라니아나는 항전 의지를 드러내며 침공을 막았고, 4월 8일 미국에서 랜드릭스(무기대여법)의 만장일치 법안 통과로 무기 및 장비 지원이 가속해 방어 전선을 구축할 수 있었다.이번 전쟁의 장기화로 인해 각 전선에서는 수많은 전쟁범죄가 속출하고 있다. 헤르손 주둔군과 우크라이나 서부 전선 르비우을 포함한 러시아 전선
2022.05.26 09:56
-
지난 달 27일 공개된 시몬스 침대의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약 2주 동안 1200만 회 정도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이 침대 광고에는 '침대'가 나오지 않는다. 수영장에 줄지어 걸터앉은 사람들이 느리게 발장구를 치거나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는 모습만 보여줄 뿐 침대를 홍보하거나 소개하는 내용은 일절 등장하지 않는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그렇게 반복되는 동작이나 장면들이 묘한 편안함과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형식의 영상은 현재도 동영상 플랫폼 등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단순하게 반복되면서
2022.02.19 02:32
-
얼마 전, 스타벅스의 리유저블컵 증정 행사가 SNS상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하루 음료를 주문하면 해당 음료를 리유저블컵에 담아주는 것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이 행사를 통해 친환경적 메시지를 담고,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최한 행사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환경운동가들은 리유저블컵 또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오히려 소비자에게 플라스틱 사용을 유도하고, 새로운 자원 낭비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이외에도 친환경적 이미지를 가진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는 ‘페이퍼 보틀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하
2021.12.21 12:33
-
12월 17일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 협회가 주관한 제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전미영 연구위원이 ‘ Tiger or Cat’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10개의 키워드 중 나노사회, 머니러쉬, 득템력, 러스틱라이프, 헬시플레저 설명과 함께 2부에서는 엑스틴 이즈 백, 바른생활 루틴이, 실재감테크, 라이크커머스, 내러티브 자본에 대한 키워드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엑스틴(X-teen) 이즈 백 (Opening the X-Files on the ‘X-teen’ Gener
2021.12.20 18:29
-
현대자동차가 어린이 전용 통학 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고 7일(목) 밝혔다.스타리아 킨더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또는 학원을 오갈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을 적용한 어린이 전용 통학 차량으로,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11인승과 15인승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주요 탑승객인 어린이를 고려해 △11인승은 어린이 신체 조건에 맞게 안전벨트를 체결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 높이 조절 장치’를 기본 적용했으며 △15인승은 전 좌석을 어린이 전용 시트로 개조해 3점식 높이 조절 가능 안전
2021.10.07 12:07
-
이글루시큐리티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손잡고 자율주행 보안 관제 시스템 개발에 힘을 싣는다.인공지능(AI)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글루시큐리티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이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자율협력주행 도로교통체계 통합보안 시스템 운영을 위한 기술 개발’ 연구 과제에 참여하며 보안 관제 정보 수집·분석 기술, 보안 관제 정보 공유 기술 및 AI 기반 보안 관제
2021.09.14 09:47
-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일상생활은 물론, 근거리 여행 및 바캉스에서 아이들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기 좋은 ‘2021 키즈 서머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키즈 서머 컬렉션’은 다양한 스타일링과 매칭하기 좋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한편 캠핑·호캉스·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실내·외 액티비티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해 집 앞 1마일(약 1.6km)까지 외출할 때 입는 옷이라는 의미를 가진 ‘원마일웨
2021.06.24 09:18
-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일상생활에서 바캉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TPO(Time·Place·Occasion)에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쇼츠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데일리 쇼츠 컬렉션’은 물놀이를 비롯해 캠크닉(캠핑+피크닉), 하이킹, 차박 등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에서 멋스럽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여름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2021.06.17 09:15
-
최근들어 환경을 위하는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는 소비자들이증가하며 자연스럽게 기업들은 환경을 생각한 제품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의류 폐기물 문제가 심각한 의류 산업 내에서도 또한 친환경적인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요즘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라이탁(FREITAG)’은 재활용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프라이탁은 스위스 형제 마커스 프라이탁과 다니엘 프라이탁이 만든 브랜드로, 초반에는 환경 보호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방수가 되는 기능성 가방을 개발하고자 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과정
2021.06.16 09:00
-
기아는 대표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실내 공간을 갖춰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고자 했다.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해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2021.06.08 13:07
-
삼성전자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C랩 인사이드’의 4개 우수 과제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한다.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프로그램이다.2015년부터는 스핀오프 제도를 도입해 우수한 C랩 인사이드 과제들이 스타트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삼성전자는 C랩 스핀오프 제도를 통해 창업자들에게 초기 사업자금과 창업지원금을 제공하고, 스핀오프 후 5년 내 재입사 기회를 부여하는 등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문화를 확
2021.05.19 11:15
-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한 달간 ‘감사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하면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레드페이스는 이번 이벤트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웃도어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이벤트는 레드페이스 전국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이번 감사의 달 이벤트를 통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 의류와 용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1년 신상품 의류/용품/신발 구매 고객에 대해서 10/20/30만원 구매
2021.05.06 14:16
-
쌍용자동차가 소형 SUV No.1 브랜드 티볼리를 더욱 엣지 있는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R-Plus 블랙&화이트 스페셜 모델 등 2022 티볼리(에어 포함)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쌍용차는 2022 티볼리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모델별 트림을 조정하고 스페셜 모델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2022 티볼리 R-Plus 블랙과 R-Plus 화이트 스페셜 모델은 주력모델인 V3 모델을 기본으로, 블랙 및 화이트 익스테리어 컬러에 강렬한
2021.05.04 14:15
-
무선 통신 전문 업체인 하이테라가 바디캠 및 원격 스피커 마이크로폰 기능을 탑재한 웨어러블 신제품 VM780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공공 보안 및 응급 구조 상황의 긴급 서비스에 특화된 하이테라 VM780은 강력한 4G 하드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최초 대응을 담당하는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안된 제품이다.VM780은 웨어러블 바디캠으로서 영상, 음성, 각종 이미지 증거를 캡처, 저장, 공유할 수 있으며 본체 카메라와 원격 스피커 마이크가 통합된 구성으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4G 네트워크를 통해 영상을 전송하고 지휘
2021.05.04 07:40
-
현대자동차는 13일 스타리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STARIA Digital World Premiere) 영상을 통해 새로운 다목적 차량(MPV, Multi-Purpose Vehicle) ‘스타리아(STARIA)’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스타리아는 이동수단의 다양한 공간 활용성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현대차의 방향성을 충실히 구현한 모델이다.현대차는 이날 공개한 영상을 통해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7인승, 9인승)’와 일반
2021.04.13 14:18
-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31일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를 제네시스의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영상은 제네시스 월드와이드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선보인 영상에는 26일(현지 시각) 미국 LA에서 진행한 콘셉트카 공개 행사와 콘셉트카의 주요 디자인 특징을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이번에 공개한 차량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의 본질적인 요소를 극적으로 담은 콘셉트카”라며 “제네시스만의
2021.04.01 15:35
-
4월의 초입에 들어서며 본격적인 봄 산행철을 맞은 가운데, 당일 근교 산행과 나들이를 나서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근거리 산행 등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B라인’ 가방 시리즈를 선보인다.레드페이스가 선보이는 B라인 가방 시리즈로는 ‘B라인 데일리 백팩’, ‘B라인 크로스백’, ‘B라인 벨트 백’이 있다.B라인 데일리 백팩은 심플한 디자인에 가방 전·후면 벨크로 수납 공간, 측면 수납 공간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더해 여러
2021.04.01 14:15
-
생활협동조합 한살림이 전국에서 헌옷을 모아 버려지는 옷들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도 줄이고 국내외 어려운 이웃도 돕는 ‘옷되살림운동’을 4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옷되살림운동은 2017년부터 매년 봄 진행해오고 있는데, 한살림 조합원을 비롯한 시민들이 모은 옷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파키스탄 빈곤지역 아이들의 교육과 국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 또 버려질 옷을 누군가 다시 입음으로써 새로 옷을 만들고 사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어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생활 실천의 의미도 크다.한살림은 2017년부터 2020년
2021.04.0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