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업로드만 됐다 하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순위에 올라가는 영상이 있다. 바로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이다. ‘네고왕’은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진과 만남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전달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웹 예능이다. 네고왕은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범주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직설적인 화법으로 경영진에게 화끈한 네고를 끌어낸다는 점이 특이점이자 강점이다. 이 가운데, 지난 4월 30일, ‘네고왕 시즌2’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그렇다면 시즌 1과 달라진 점은 무엇이며, 어떠한 성과를 이뤄냈을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로부터 2개월 정도 지났다. 정부는 공적 마스크 배부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네티즌들은 비싼 가격의 KF 등급의 마스크를 사 모으고 있다. #마스크정보, #착한 마스크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여러 개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 이를 증명한다. 공적 마스크 판매 확대로 인해 온라인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여러 업체에서 시간을 알리지 않은 채로 진행되는 게릴라 판매를 시행해 판매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모인 것이다. 이들은 매일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는 마스크 딜 때 활발히 대화하며 각자의 성공/실패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에게 양도를 해주는 훈훈한 모습 또한 보여준다. 또한 쿠팡, 웰킵스몰, 티몬 등의 사이트를 상시 지켜보며 마스크 판매가 열리면 정보를 공유해 순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