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 세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MZ 세대란 1980년대 초에서 2000년 초에 태어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합친 합성어이다. MZ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MZ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세대를 표적화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세대 마케팅이라고 한다. 세대 마케팅에는 MZ 세대 마케팅뿐만 아니라 50~60대를 기준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시니어 마케팅도 존재한다. 나이도 피할 수 없는 마케팅 요소이기 때문에 나이에 맞춘 마
최근 많은 이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에서 출연자 유재석이 주식 투자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모습처럼 미디어를 통해서도 주식 투자 열풍을 더욱 체감할 수 있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20대의 주식 신용거래융자 잔액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대의 주식 투자가 늘어난 것이다. 주식의 정의부터 최근의 주식 투자 흐름까지 알아보고자 한다.주식이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로, 회사가 투자자로부터 돈을 받고 발행하는 증서이다. 주식의 대표적인 특징은 상품 자체가 매매의 대상이라는 점이다.
최근 2030의 재테크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동학개미운동, 서학개미운동, 주린이 등 개인 주식 투자자들을 지칭하는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올 연초부터는 코스피 지수 3000시대를 맞이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주식 신규 계좌를 개설한 사람들 중 20대, 30대가 각각 23.5%, 28.5%를 차지하며, 전체 고객 중에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젊은 세대가 물밀 듯 들어오면서, 중·장년층의 큰 손 고객들을 주로 타게팅하던 증권사들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영상 광고다. 기존에 영상은 증권사의
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