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가 새로운 '리사이징(Resizing)' 전략으로 매출 증대에 나섰다. 이는 소용량을 선호하는 1인가구의 취향을 반영한 것으로, 작게 포장된 제품들이라 구입하기에 부담이 없고 휴대성이 좋아 실용적이라는 특징이 있다.이런 특징 때문에 미니사이즈 화장품은 화장품 업계의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뷰티 호핑(hopping)족'을 제대로 취향저격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호핑(hopping)은 깡충깡충 뛴다는 뜻의 'hop'과 '쇼핑'의 합성어이다. 뷰티 호핑족은 다양한 제품을 짧게 많이 사용하고 싶어 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소용량 제품을 더욱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한 때 시즌 한정 상품으로만 출시했던 미니사이즈 화장품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 가지고 다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