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하면 디지털마케팅은 뒷전이라는 생각부터 떠오른다. 하지만 정부와 공공기관만큼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여 소통하고자 하는 조직은 없다. 공공기관의 주요 역할 중 하나인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 제공을 디지털 마케팅이 잘 수행해내기 때문이다. 정보검색과 민원 같은 일들을 모두 온라인에서 해결 가능한 지금, 공공기관이 디지털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디지털마케팅을 위해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는 활동이 공공기관에도 도움이 된다. 디지털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지면 시민들은 해당 기관의 정보를 계속해서 찾게 되고 그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이 공공기관의 정보에 더 접근하기 쉽게 만든다. 또한 해당 기관을 보다 소통에 참여적이며 투명한 기관으로 여겨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