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판매 독려를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주력을 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한다. 현 상황에 적합하게 비대면, 비접촉으로 구매하는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환호를 받고 있다. ‘럭스몰’ 라이브 방송으로 명품구매 가능 롯데면세점은 현재 필요없는 사업들은 정리를 하고, 언택트 시대에서 환호를 받는 콘텐츠를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들을 세우고 있다.2020년 11월에 오픈한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 몰 ‘럭스몰’을 이용하여 라이브방송을 오는 2월 4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라이브커머스 조직을 만들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