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20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 산업분야에서 인플루언서마케팅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수여된다.수상자 발표는 경제계를 비롯하여 사회, 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가 반영됐다. 각 수상후보는 한국마케팅협회 이사단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최종적으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이름 ㄱ, ㄴ, ㄷ 순)▲강로시(도로시컴퍼니) ▲강희웅(대니) ▲김우리 ▲대도서관(엉클대도) ▲댄서소나 ▲나희선(도티TV) ▲땅끄부부 ▲류스펜나 ▲문성실(푸드샵) ▲뮤즈의 it육아 ▲박송이(봄송이살롱) ▲박스미(스미홈트) ▲반윤희(I PIGHIP) ▲뷰스타 레이나 ▲사
지금은 '유튜브(YouTube)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이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의 조사결과 성인의 63%가 유튜버의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유뷰트 시대가 도래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1인미디어(유튜브)를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으로는 △땅끄부부(개인) △박막례 할머니(DIA TV) △백
뜨거운 여름,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실천하기 힘들었던 다이어터들을 위한 온라인 PT가 떠오르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핫요가, 헬스, 필라테스 등 운동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는 병행하기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바쁜 다이어터들에게 온라인 PT는 희소식이다. '마이다노'는 2014년에 시작된 온라인 PT 사업이다. 마이다노 이지수 공동대표는 직접 20kg 감량을 성공해 그 경험을 토대로 여성들에게 ‘지속 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다노를 설립했다. 다노의 성공 비결에는 이지수 대표의 진정성과 고객들에 대한 공감이 한몫을 했다. 이지수 대표는 53만 구독자를 보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