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노, 바쁜 현대인을 위한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 제시

마이다노 공식 로고/ 출처 : 마이다노 공식 홈페이지

뜨거운 여름,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실천하기 힘들었던 다이어터들을 위한 온라인 PT가 떠오르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핫요가, 헬스, 필라테스 등 운동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는 병행하기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바쁜 다이어터들에게 온라인 PT는 희소식이다.

 

다노 티비(DANO TV) 공식 유튜브채널 배너/ 출처 : 다노티비(DANO TV) 유튜브채널

'마이다노'는 2014년에 시작된 온라인 PT 사업이다. 마이다노 이지수 공동대표는 직접 20kg 감량을 성공해 그 경험을 토대로 여성들에게 ‘지속 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다노를 설립했다. 다노의 성공 비결에는 이지수 대표의 진정성과 고객들에 대한 공감이 한몫을 했다. 이지수 대표는 5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DANO TV’ 채널에서 자신의 일상과 다이어트 팁, 운동 영상 등 다이어터들이 공감할만한 이야기와 자신이 직접 겪으며 배운 다이어트 정보를 공유하며 고객과 소통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지수 대표를 ‘다노언니 제시’라고 인식할 만큼 개인의 브랜드화에 성공했다. 다노는 직접 다이어트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다노샵’과 운동방법을 제시하고 코치와의 1:1대화를 제공하는 온라인 PT ‘마이다노’까지 영역을 넓혔다.

 

마이다노 프로그램/ 출처 : 마이다노 공식 홈페이지

마이다노 프로그램은 ‘베이직 케어(BASIC CARE)’와 ‘토탈 케어(TOTAL CARE)’로 나누어지며, 올해 6월 ‘웨딩 케어(WEDDING CARE)’프로그램도 출시했다. 프로그램은 월마다 결제해 이용 가능하며, 마이다노 어플을 통해 진행된다. 토탈케어는 주 5회 코치와의 1:1 대화를 통해 식단과 멘탈을 관리해주며, 개인별 맞춤 운동을 제공한다. 베이직 케어는 주 3회 코치 피드백이 제공되며,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은 제공되지 않는다. 마이다노 어플에서는 위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한 수강생들의 후기도 볼 수 있어 다이어트 의욕을 상승시킨다.

 

땅끄부부 공식 유튜브채널 페이지/ 출처 : 땅끄부부 유튜브 채널
반면 온라인 PT의 성공 가능성이 낮다는 의견도 있다. PT는 코치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정확한 운동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주요 목적인데 온라인 PT의 경우 직접 자세를 교정해주기 어렵다는 것이다. '땅끄부부', '여리나핏' 등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유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PT의 경쟁력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다.
 
여러 의견들이 부딪치고 있지만 오프라인 피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1:1로 식단과 운동을 관리해주며, 바쁜 생활 속에서도 집에서 간단히 맞춤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신규 고객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마이다노는 '온라인 PT 서비스 부문'에서 1위, 다노샵은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