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현재 다양한 형태로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으며 그 양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사람들은 이런 마케팅 정보를 보며 진실성에 대한 의문을 품으며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역으로 브랜드를 없애고, 로고를 없애며 본질과 가치에 집중한 '다운 플레이' 마케팅 전략을 쓰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다운 플레이 마케팅이 등장한 데에는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가 큰 역할을 한다. 디지털과 SNS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정보를 찾기 훨씬 쉬워졌다. 이는 곧 과장 마케팅의 효과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하는데, 후기 같은 정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과를 알 수 있는 사람들에게 과장 마케팅은 브랜드에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이다. 또한,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를 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