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여름휴가의 모습을 뒤바꿔 놓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밀폐된 호텔과 리조트 보단 야외활동이고 상대적으로 감염 부담이 적은 캠핑으로 수요가 몰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들도 발 빠르게 트렌드에 대응하고 나서는 중이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최근 증가하는 캠핑족을 겨냥하여 야외에서도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식 시리즈를 13일 출시했다. CU의 캠핑 간편식 시리즈는 초간편 눈꽃 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소시지의 3가지이다. 해당 상품들은 캠핑장 바비큐 그릴에 바로 구울 수 있다. 내용물을 알루미늄 용기에 담아 버너로 직접 가열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초간편 눈꽃볶음밥’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때의 후식용 볶음밥
오뚜기 인스타그램이 매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달의 배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8월 시작된 것으로, 오뚜기 제품과 관련된 말장난을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하여 오뚜기의 신제품이 담긴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선정된 문구는 참여자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함께 오뚜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된다. 당첨자들의 센스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배너 광고 문구들은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오뚜기몰 메인화면에도 게재된다. 현재 분식류 제품 코너에는 ‘더 이상 김말이 필요없다!’, 치즈 관련 제품코너에는 ‘쓸데없는 걱정은 떨치즈아!’ 등 아재개그를 활용한 문구들이 걸려있다.본인의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기재된 배너가 제작되고, 오뚜기의 신제품이 담긴 랜덤박
※레시피 제공 : 문성실 심플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