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마케팅 쇼 프로덕션Z"지난 8월 26일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프로덕션Z’가 큰 호평을 받으며 막을 내렸다. 제일기획에서 제작된 프로덕션Z는 총 6부작으로 이루어졌으며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웹 예능이다. 출연자는 유재석, 김희철, 이미주, 현승희, 정세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실제로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찐 유저로 유명하다. 출연자들은 마케터로 변신하여 갤럭시 폴더블 폰 신제품을 언박싱하며 이전 시리즈와 다른 점과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무엇인지 직접 시연을 통해
지난 19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8,5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시민들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잠시 멈춤 캠페인'을 자처하고 있다. 시민들의 잠시 멈춤은 코로나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오프라인 소비 또한 급감함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언택트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식당의 손님은 줄어든 한편, 배달의 수는 증가했다. 집밖에 나서지 않고 소비하는 비대면 소비 경향이 떠오른 것이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일명 언택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언택트 마케팅(Untact Marketing)이란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키오스크, VR, 스트리밍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