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바이러스(Virus)와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인 ‘바이럴마케팅’은 인터넷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 후기나 체험글, 그리고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한 정보 전달 방식으로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을 뜻한다.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정보 획득의 중심은 TV, 라디오 등의 매체였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얻고자 하는 정보가 있으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 검색을 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 행동이 중심이 되는 ‘바이럴마케팅’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며, 고객 스스로가 상품이
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