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이데일리TV가 후원하는 제34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컨퍼런스가 오는 21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의 발표자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사인 코리아세븐과 '사회공헌부문 최우수상'의 네이버 해피빈을 비롯한 한양대학교 김길환 교수의 '마케팅 아카데미'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한양대학교 김길환 교수의 마케팅 아카데미에서는 '닥치고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전략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케팅 전략은 선택, 포기, 집중의 단계를 가지며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아니라 강점을 강화하는 것이야 말로 1등이 되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리아세븐 이재성 CSR팀장은 키덜트(아이같은 어른), 바이럴, 사회공헌 등의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