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산업 최창환 회장

㈜장수산업, 장수돌침대㈜의 최창환 회장이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

 

최창환 회장은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인물로 선정되었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한 장수돌침대를 제조/개발하여 27년간 장수돌침대 브랜드를 시장 1위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현재 약 3천억 원으로 추산되는 건강침대 시장을 형성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또한 장수돌침대 브랜드 설립 시부터 ‘딸을 시집보내는 심정으로 침대를 만들고, 사돈의 건강한 잠자리를 평생 책임진다’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으로 기업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2000년대 초반부터 기업 자체 고객만족실을 두어 ERP시스템 및 CTI 콜센터 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ISO9001, ISO13485를 획득하는 등 품질관리 표준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최창환 회장 및 장수돌침대는 대통령표창 3회 수상을 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IoT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으로 침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뉴-오스타를 출시하는 등 꾸준히 제품 개발에 힘써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온돌 소파 브랜드 ‘장수돌소파’도 론칭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수돌침대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그대로 담은 ‘장수돌소파’는 평소에는 특수 제작된 패드를 깔고 푹신한 일반 소파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패드를 빼면 따뜻한 온열효과를 느낄 수 있는 돌소파로 활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기능성 가구이다.

최창환 회장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안전성,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제품 개발, 그리고 고객 분들이 물건을 구매하시고 집에 설치하시는 순간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한 결과로 수상하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신뢰와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서비스에 힘을 쓰겠다"라고 전했다.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