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산업별 1위 선정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산업별 1위 선정된 종가집

최근 식품업계에서 소비자 신뢰도를 쌓아 기업 경쟁력을 키우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서 제품의 맛으로만 승부하는 시기는 지났다는 게 업계의 판단이다. 대상FNF㈜(대표 최정호)의 종가집은 두터운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그 비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종가집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시중에 출시하고 있다.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저염 김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기업에서 개발한 특수 LS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커지는 이슬람 시장에 대비해 이미 2009년에 할랄식품 인증을 받기도한 종가집은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다양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며 한국 전통 김치의 맛을 알리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종가집에서는 안심하고 제품을 먹을 수 있도록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봄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고,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제고도 가능케 한다.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아이 첫 김치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블로그로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체험 시 선물도 증정한다.

 

대상FNF㈜ ‘종가집’은 한국 마케팅협회에서 조사한 2016년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다.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로 각인된 대상FNF㈜ ‘종가집’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