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는 ‘솔솔휘파람’ 특허받아

입구부터 향기로운 향을 풍기는 매장을 쉽게 볼 수 있다. ‘향기’는 소비자들이 매장에 더 머물게 하고 브랜드를 오래 기억하게 한다. 나이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향기가 있는 공간에서는 제품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구매의향률이 84%에 달했다. 올리브영의 경우 ‘봄’과 연관된 향기를 선보여 매출이 42% 증가했다. 이처럼 향기는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역할을 한다.

센트온이 출시한 '솔솔휘파람' / 센트온 공식 홈페이지 캡쳐

향기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기능성 향으로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다.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다. 센트온은 지난 4월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는 ‘솔솔휘파람’을 론칭했다. 솔솔 휘파람은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특허(제10-1750112호) 받은 고급 기능성 향이다.

센트온은 임상 테스트를 통해 솔솔휘파람 향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내려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감정 근로자, 수험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솔솔휘파람 향을 맡았을 때 코르티솔 수치가 각각 83%, 55%, 41% 감소 수치를 보였다. 또한 피로 감소 효과와 리프레시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알파파 활동을 자극하는 솔솔휘파람 임상실험 결과 / 센트온 공식 홈페이지 캡쳐

다른 임상실험에서는 솔솔휘파람 향이 알파파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파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뇌파이다. 알파파가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집중력이 높다. 집중력이 중요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 알파파 수치가 무려 2배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효과를 바탕으로 ‘솔솔휘파람’은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밸런스온이 수능 D-100일을 맞이해 밸런스온 시트를 구매하면 솔솔휘파람 디퓨저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어지기도 했다.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가 입증된 만큼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로 활용되기에 적합했다.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한 사회에서 ‘솔솔휘파람’은 향기를 맡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이처럼 센트온은 단순히 후각만을 만족시키는 향기가 아닌 기능을 더한 향기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기능성 향기로 향기마케팅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센트온의 향후 제품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