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좋고, 칼로리 적은 다이어트 식단

 

현미유와 두부, 레몬즙, 아몬드가루를 넣어 만든 ‘호두피칸 비건 타르트’ / 네이버블로그
동물성 식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삼겹살 / MBN ‘어느 별에서 왔니’ 방송 캡쳐

모두의 적이라고 칭할 만큼 힘든 것이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조절과 운동이다. 식단조절을 하기 시작하면 대부분 음식을 섭취할 때 칼로리를 가장 중요시한다.

다이어트족을 위해 맛도 좋고, 칼로리도 적은 다이어트 식품들이 대량 출시되고 있다. 저칼로리 식품의 대명사 ‘곤약’을 이용한 떡볶이, 비빔면, 짜장면 등 고칼로리 음식이 곤약으로 만들어져 다이어트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또한 고기, 우유, 치즈, 달걀 등 동물성 식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음식인 ‘비건푸드’도 각광받고 있다. 기름이 많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적이었던 삼겹살도 콩과 곤약으로 만든 삼겹살이 출시됐다. 비건 삼겹살은 콜레스테롤 걱정이 없고 섬유질이 풍부한 웰빙 음식으로 보인다. 빵 또한 밀가루대신 현미, 수수 등 천연 곡물가루만 사용하고, 우유, 계란이 들어가지 않고, 버터와 오일이 들어가지 않은 비건빵 또한 출시되고 있다.

이 식품들은 식단조절을 하는 다이어트족들에게 있어서 큰 만족감을 얻고 있다. 다만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해서 과다섭취를 한다면 다이어트 실패로 이끌 수 있다. 적당한 음식 섭취와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