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AR 기능으로 선글라스에서 가구까지

잇구 예시 화면 / 이베이코리아 공식 블로그

국내에서 G마켓, 옥션과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에서 증강현실 서비스 ‘잇구(it9)’를 출시했다. 잇구는 AR 기능으로 가구를 가상으로 현실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카메라를 활용해 작동하며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모두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잇구 가구 가상배치 예시 화면 / 지디넷코리아

잇구의 대표 기능은 가상 가구 배치 기능이다.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거실, 주방, 침실 등 다양한 공간에 가상으로 가구 배치가 가능하다. 제품을 360도 회전해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3D 뷰어’ 기능이 있으며 움직임이 중요한 제품을 위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사용자는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기능으로 선글라스를 가상으로 착용할 수도 있다. 특별한 조작 없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얼굴이 인식돼 작동하며 특수효과 기능도 제공된다. 앱 설치가 간단하며 도움말도 잘 갖춰져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 구매를 원하면 앱에서 G9 쇼핑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점 또한 장점이다.

잇구가 주목받는 이유는 AR 기능이 실생활에 적용되면서 편리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전에 없던 AR 기능을 통해 구매자는 실제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제품을 확인하고 현실 공간에 가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앱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므로 시간도 절약된다. 기업 측에선 앱으로 제품과 자사를 더 많은 사람에게 홍보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가구 배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혹은 마케팅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마케팅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 출시 초기 단계인 만큼 앱에서 볼 수 있는 제품과 테마 개수가 제한적이다. 이베이코리아 측은 추후 제품과 테마 개수를 꾸준히 늘리겠다고 밝혔으며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잇구가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은 만큼, AR 분야의 발전과 마케팅 분야에 대한 영향력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