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9.21 토 2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유통
센트온 1인 창업, 향기 마케팅 센트 마스터가 되다.소자본으로 가능한 성공 유망 창업 아이템
PREV
NEXT
  • 2
  • 2

센트온 디퓨저 제품/센트온 공식 블로그

센트온은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 향기 산업을 개척하고 성장시킨 기업이다. 또한, 맞춤 향기 솔루션, 실내환경 서비스, 기록물 소독 서비스를 주 업무로 운영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회사이다. 공공시설, 상업시설, 유아 시설, 의료시설, 교육 시설, 숙박시설, 주거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센트온은 국내 최다 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력 집약된 장비가 있는 기업이다. 

창업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는 많은 현대인은 유망창업 아이템을 찾는 중이다. 그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센트온은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이 없어도 배움에 대한 열정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제안했다. 센트온 창업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점포, 1인 창업,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재고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점포가 필요 없어 초기 자본이 거의 들지 않고 1인 창업이기에 인건비가 들지 않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이런 사업이 점점 늘어나는 것이 블루오션이다. 또한, 센트온은 연간계약을 하여 매월 유지 관리 서비스를 하며 본사에 고객사를 소개해주기도 하고 직접 계약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지속해서 센트 마스터들에게 이관해주기 때문에 고정수익이 매우 높은 편이다. 지역별로 가맹점이 분포되어 있어 경쟁이 심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센트마스터 성공사례/센트온 공식홈페이지

센트온과 창업자가 가맹 체결을 하면 센트온 가맹파트너를 '센트 마스터(Scent Master)'라고 부른다. 센트 마스터가 되기 위해 본사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조향 교육, 제품 및 설치 교육, 영업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아 향기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서포터즈 한다. 센트 마스터는 신규 고객사 영업 미팅, 현장 체크, 향기 선정, 발향기기 설치 등 맞춤 향기 컨설팅 활동을 한다. 한 달에 한 번씩 고객사에 방문하여 발향기기 작동 체크, 향기 보충, 그 외의 미팅 준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생소한 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블루 오션 시장이다. 센트온의 20년 노하우를 담은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지원을 통한 결과 점차 성공사례들이 나타나고 있다. 여성 창업, 청년창업, 부부창업 등 다양한 센트 마스터들이 존재한다. 센트온은 '2019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개최하여 현재 향기마케팅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센트온 가맹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앞으로 센트온의 다양한 종류의 향기와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예정이며 가맹파트너 전망 또한 밝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김태연 기자  taeyeon4737@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센트온#향기마케팅#센트온창업#1인창업#향기마케팅창업#센트마스터

김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