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 진부화의 성공적 실례

청호나이스는 초창기부터 정수기 제품에 역삼투압 방식을 고수하며 소비자의 만족을 공고히 했다. 이러한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청호나이스는 ‘계획적 진부화’ 마케팅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4년에 출시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에 이어, 청호나이스는 2016년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IV 엣지’를 선보였다. '최고의 물'이라는 프레임을 강조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의 4번째 시리즈다. 계획적 진부화를 통해 휘카페 모델은 새로운 요소를 더하며 진화를 거듭했다.  여기서, 이전의 모델을 계획적으로 진부화하고 소비자를 부드럽게 자극하는 마케팅을 엿볼 수 있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IV 엣지 모델은 카운터탑 초소형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스 커피까지 뽑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는 출시되면서부터 편리성과 위생성, 우수한 커피맛 등이 호평을 받으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그 이후 휘카페 모델은 지속적인 계획적 진부화를 거치며 소비자를 사로잡아 왔다.

특히, 휘카페-IV 엣지 모델은 A4 용지 1장보다도 작은 29cm의 슬림한 사이즈, 고급 LED 창을 적용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없는 수려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됐다. 소비자를 움직이는 계획적 진부화 마케팅으로 청호나이스는 프리미엄 정수기로서의 좌표를 확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