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3 금 00: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증강현실 쇼핑 어플로 집에서도 가상 피팅

이베이코리아 it9 앱 시뮬레이션 예시 이미지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시켰다. 증강현실 쇼핑 어플 ‘it9(잇구)’는 G마켓, 옥션, G9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 코리아와 유니티 코리아가 협력해 제작되었다.
 
it9 앱은 가구나 패션 소품 등 판매 중인 상품의 3D 뷰어, AR 뷰어 등을 제공해 상품의 가상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3D 뷰어에서는 제품을 360도 회전시킬 수 있어 다각도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AR 뷰어에서는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를 통해 비치는 공간에 가구를 직접 배치해보거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선글라스나 의류 등을 입은 것 같은 가상 착용 기능을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G9 쇼핑 페이지로 이동해 즉시 구입 가능하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에서도 ‘구찌 앱’을 통해 구찌의 대표 제품 에이스 스니커즈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찌 앱에서 원하는 스니커즈를 고른 후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에 발을 비추면 선택한 스니커즈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다. 소비들은 가상으로 스니커즈를 착용한 사진을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온라인 쇼핑의 AR 가상 착용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SNS로 공유되는 제품의 홍보 효과도 가져온다. 바쁜 시간 때문에 매장에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매장 서비스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최선영 기자  sannan5858@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뷰어#it9#구찌앱

최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