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없이 재료 손쉽게 절단

▲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의 후보군, 한경희 가위칼

건강생활용품 전문기업 한경희 생활과학의 ‘한경희 가위칼’ 이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의 후보군에 올랐다.

 

간단한 사용법, 조리시간 단축, 도마세척의 불편함을 없애 1인 가구, 여행용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이 제품은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칼질과 다르게 어린 아이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여 녹슬 걱정이 없어 장기간으로 쓸 수 있다.

 

한경희 가위칼은 식재료 용도에 맞게 ‘도마 가위칼’, ‘볶음 가위칼’, ‘고기 가위칼’, ‘김치 가위칼’ 4가지로 제작이 되어 칼로 자른 듯 모양을 유지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마 가위칼’은 한쪽 칼날에 받침대가 붙어 있어 딱딱한 재료에서부터 부드러운 재료까지 도마 없이 얇고 깔끔하게 자를 수 있다. 칼날이 위에서 잘라주고 받침대가 재료를 받쳐주는 작두 원리를 이용해 재료가 밀리거나 짓무름, 부서짐 등 없이 재료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볶음 가위칼’은 깍둑썰기 칼날이 적용돼 각종 재료를 직사각형 형태로 잘게 자를 수 있어 볶음밥, 이유식 등의 재료 만들기에 적합하다.  ‘고기 가위칼’은 칼날에 미세 톱날이 붙어있어 생고기, 익힌 고기 등 자를 때 밀림 없이 자를 수 있다.  ‘김치 가위칼’은 포기 김치를 밀림 없이 원래 형태를 유지하면서 자를 수 있다.

 

한경희생활과학 김명진 마케팅 실장은 “주부들이 주방에서 도마 세척을 가장 번거롭게 여기고 싫어한다는 점에 착안해 도마 없이 요리가 가능한 가위칼을 개발하게 되었다. 한경희 가위칼 싹뚝은 칼과 도마의 기능성과 가위의 편리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조리도구로 전세계 모든 가정에 보급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