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예감브랜드 CU 백종원도시락 후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서 CU의 '백종원 도시락'이 후보군에 올랐다.  지난 10일 출시된 백종원도시락은 백종원한판도시락이라 불리며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와 편의점 CU가 함께 손을 잡고 내놓은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백종원 한판도시락(3500원)’, ‘매콤 불고기정식(3900원)’ 등 2종은 백종원씨가 ‘요리 연구가’로서 노하우를 가지고 상품 기획부터 제조 레시피와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해 출시를 결정했다고 하다. 

먼저 ‘백종원 한판도시락’은 한판에 맛·양·가격까지 잡을 수 있게 구성됐다. 추억의 반찬인 소시지튀김과 계란구이를 비롯해 무려 10가지 반찬을 넉넉히 담았다. 


‘백종원 한판도시락’이 모두를 위한 도시락이라면, ‘매콤 불고기정식’은 ‘고기 애호가’들을 위한 도시락이다. 밑반찬을 간소화하고, 매콤한 돈불고기볶음을 전체 반찬의 47%로 구성, 고객들이 든든하게 고기를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 도시락’은 제대로 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양과 맛,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상품”이라며, “도시락뿐만 아니라 삼각김밥 등 백종원씨의 비법 레시피가 들어간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