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걱정 내리고, 건강은 살리고

 대상 청정원이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선정한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후보군에 올랐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체지방 걱정을 줄일 수 있는 기능성 식용유 '건강한 쿠킹유'를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식용유 가운데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 원료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이라 눈길을 끈다.

 

건강한 쿠킹유는 중쇄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일반 식용유에 비해 체지방 증가를 줄일 수 있으며 몸 에서의 소화와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청정원 유지류를 담당하는 이미화 대리는 "보통 살이 찔 염려 때문에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튀김이나 볶음 등의 요리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건강한 쿠킹유를 사용하면 기름진 요리도 체지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가정용 식용유 시장 규모는 연간 3500억원 규모다. 이 가운데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등 고급유 시장이 60%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웰빙 인식이 확산되면서 이러한 고급유 시장 트렌드도 오메가3 식용유, 견과유 등 기능성 식용유 제품으로 영역을 넓히는 추세다.

 

대상은 이번 건강한 쿠킹유 출시를 시작으로 기능성 식용유 시장 안착과 3년 내 기능성 식용유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성 식용유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청정원 건강한 쿠킹유 가격은 650g 용량에 1만1900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