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9일부터 10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서 보령머드축제 개최

 1988년 첫 개최된 이후 제22회를 맞는 충남 보령 머드축제가 오는 2019년 7월 19일부터 7월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보령머드축제는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개최됐다. 보령머드축제의 이용요금은 일반존, 단체(20인이상), 패밀리존으로 나뉘며, 일반존은 성인(20세~64세) 월~목 12,000원, 금~일 14,000원이고, 청소년(11세~19세)는 월~목 10,000원, 금~일 12,000원이다. 20인 이상인 단체의 경우 가격은 1,000원가량 저렴하다.


 보령 갯벌에서 채취한 진흙은 피부 노화방지와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보령머드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인기가 좋다. 12종의 다양한 장애물 코스를 돌파하는 색다른 와일드 머드체험인 머드런이 진행되고, 해양 머드 챌린지, 카약, 플라이보드, 카이트보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해양 어드벤처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7월 27일 오후 8시에는 DJ가 진행하는 힙합축제인 머드나잇스탠드 공연도 즐길 수 있다. 7월 20일 개막공연 후에는 해상에서 펼쳐지는 불꽃쇼인 불꽃 판타지도 열린다.

 

보령머드축제 미니머드퍼레이드 (출처:www.mudfestival.or.kr)

 또한 7월 20일부터 7월 21일까지 제13회 보령머드배 전국 배드민턴대회가 보령종합체육관 외 3곳에서 개최되며, 19일부터 21일까지는 2019 머드배 충남 남여 궁도대회가 보령정 궁도장에서 열린다. 차없는거리 버스킹공연과 미니머드퍼레이드도 축제 기간 내내 대천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머드광장 머드테마거리에서 특화음식 푸드존을 운영해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보령머드배 머드광장 머드빌리존에서 머드빌리지 체험, 머드광장 머드빌리지존 머드화장품 홍보관에서 머드팩 체험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보령머드가요제, 거리퍼레이드 및 시민한마당, 머드나잇몹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보령머드축제를 즐기는 외국인의 모습 (출처:www.mudfestival.or.kr)

 특히 올해는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평일에도 머드체험존을 야간 개장하고, 지난해 첫 도입한 익사이팅 머드 장애물 극기체험인 머드런이 체험존으로 이동되어 반응이 더욱 뜨겁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축제에 걸맞게 역대 최고의 아이돌가수와 함께 K-POP 슈퍼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번 K-POP 슈퍼콘서트는 역대 최고의 라인업으로 충남 보령 머드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보령머드축제는 2022 보령해양 머드박람회의 전초전이자 우리 보령이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임을 다시 한 번 국내·외에 알릴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머드 축제가 보령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든든한 견인차이자 토대임을 다시 한 번 깊게 인식하고 11만 보령시민과 함께 성공 개최를 위해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열정과 세심한 노력으로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에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ud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41-930-0891이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