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 후보군 올라

▲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 후보군 선정

발효명가 샘표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의 후보군에 오르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후보군에 오른 샘표 제품은 ‘백일된장’ 제품으로 그들의 69년 발효 노하우를 집대성해 출시한 프리미엄 된장이다.

백일된장은 경북 안동지역에서 자란 국산콩을 100% 사용하여, 밀가루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콩, 천일염, 청정지역 암반수 만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30일 이내로 숙성하는 기존 시판된장과 달리 100일 동안 천천히 발효해 전통적인 된장 맛을 제대로 재현해 냈다.


백일된장이 주목 받는 이유는 바로 만들어진 공법에 대한 노하우에 있었다. 장이 가장 맛있게 익는 온도로 장을 숙성시키는 '온도리듬숙성' 기법을 적용해 맛에 깊이를 더했으며, 콩을 찧고 콩알 하나하나 메주를 띄우는 ‘전통 절구 방식’으로 만들어 집 된장 같은 맛과 향을 기대할 수 있다.


된장 시장은 500억원 규모에서 정체되어 있다. 집된장이 7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시판 된장이 외면 받는 상황 속에서 샘표 ‘백일된장’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