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 (이하 위닉스, 대표 윤철민)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19 제7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하여 수상자를 결정하고 있다.

 

위닉스는 소비자가 남긴 덧글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직접 실험하고 분석하여 컨텐츠를 생산, 배포한다.

또한 소비자의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고객만족센터와 더불어 제2의 고객만족센터로 평가 받고 있다.

근래 기존 고객만족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전화 상담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위닉스 공식 블로그는 언택트 서비스 (untact service)의 긍정적인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위닉스 블로그는 월 평균 약 20만개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한 콘텐츠에 450여 개의 덧글이 달리는 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2018년에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가 만든 공기청정기 제로S’가 출시되어 제로2.0에 이어 대표상품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SNS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이며 활동성, 공감성, 쌍방향성 등의 지표 별 수치를 취합하여 선정한다.


위닉스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위닉스가 성장하는데 실제로 큰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글 한 줄에도 귀 기울이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