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우수기관 선정 ‘블로그부문’

국민연금공단, 블로그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시상식에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온라인을 통해 얼마나 공감 받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지수화해 매년 시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로 7회를 맞이했다.

 

제7회 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HTHI) 결과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의 점수는 910점으로 보건복지분야 블로그 전체 평균(617점)을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평균데이터 (조회수, 방문횟수, 순방문자수, 게시글 평균 사용시간)를 기준으로 전체 블로그 중 최상위 그룹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카카오플러스친구, 트위터, 등 고객접점의 SNS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민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해 왔다.

 

특히,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는 고객들이 정확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국민이 궁금한 정보’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작년 한해 가장 많은 국민이 본 콘텐츠는 ‘부부가 둘 다 국민연금 받을 수 있나’ , ‘직장인의 연봉별 예상연금액’ 등으로 국민연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 확인과수령액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국민연금제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확산하는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