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4.25 목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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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고객 소통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성공한 "SK매직"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환경가전부문 2년 연속 1위로 조사

생활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이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진행된 ‘2019 제7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환경가전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SK매직은 그 동안 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기술로 무장한 직수 정수기, 직수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판매하고 있다. SK매직 직수 정수기는 플라스틱 직수관의 오염 가능성에서 벗어나 전체 직수관을 교체가 필요 없는 스테인레스 소재로 구성하였으며, 직수 최초로 S마크 인증 받은 출수살균 시스템을 탑재하여 가장 위생적인 물을 마실 수 있는 정수기로 가장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이슈에 발맞춰 공기청정기 역시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시켰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모션감지기술과 스마트센싱을 통해 오염 발생 공간을 인식 및 예측하고 해당 공간으로 스스로 회전 및 팝업하여 생활먼지를 집중 흡입하는 최첨단 공기청정기이다. 여기에 3면 흡입방식으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전면집중 기능으로 맑은 공기를 더 빠르고 멀리 전달하는 모드까지 탑재하고 있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으로 기업이 온라인 공간에서 얼마나 공감받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가 7회째이다.


가스레인지 및 오븐의 주방가전 사업부문을 비롯해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환경가전 분야에서 렌탈 사업에 뚜렷한 자리매김을 한SK매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뿐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및 까페 등 모든 SNS활동을 통하여 단순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 구성을 통하여 온라인 환경에서 입지를 구축하였으며, 그 결과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2019 HTHI 환경가전부문 1위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SK매직은 2018년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였으며, 해당 슬로건을 필두로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판매, 서비스, 마케팅까지 고객 중심의 생각과 움직임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SK매직 제품을 사용함으로 생활이 마법(매직)처럼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SK매직은 고객의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각종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등의 모든 SNS채널을 단순 홍보용 매체로 활용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 정보, 건강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안에서 SK매직의 제품과의 연결을 통하여 일상 속 편리함을 더해주는 제품이라는 홍보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고객들과 더욱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 결과 작년에 SK매직이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는 "1만 팔로워 뱃지"를 달았으며, 온라인 마케팅 전문 잡지인 디지털인사이트(DI)에 기업 SNS로 선정되어 소개되기도 하였다.

 

류권주 SK매직 대표는 "SK매직은 생활전문가전 기업으로써 혁신 기술로 무장한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SK매직의 제품들로 항상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을 만들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쓸 뿐 아니라,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고객 중심적으로 운영하여 고객과 항상 공존하는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정길선 기자  gilseon.88@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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