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SNS 채널 활용으로 경쟁력 상승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주관의 “2019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25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성을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중에 CGV가 HTHI 영화관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CGV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JCGV

CGV 공식 페이스북의 팔로우는 2,878,374명으로 타 영화관 부문 계정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에는 개봉 영화의 예고편이나 개봉 예정일 등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게시한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영화를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CGV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gv_korea/

정보를 제공하는 CGV의 페이스북과 달리 인스타그램은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사진 중심 소개에 집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우는 22.1만 명으로 페이스북과 동일하게 타 영화관 부문 계정보다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다. CGV의 마케터가 직접 상품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게시하며 친근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홍보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단순히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접근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SNS 채널에서만 제공하는 컨텐츠를 개발함으로써 SNS 영화관부문 경쟁력에서 7년 연속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