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전달하는 병원만의 개성

출처 : https://www.instagram.com/clinic.kim.damhui/ 김담희 한의원 인스타그램 계정

sns를 통해서 병원의 이미지를 형성해 가는 한의원이 있다. 병원만의 로고와 일러스트까지 가지고 있는 ‘김담희 한의원’은 차분한 파스텔 톤의 ‘인스타그램 감성’ 게시물로 활발한 sns 마케팅을 하고 있다. ‘김담희 한의원’에게 sns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병원에 대한 공지사항이나, 예약 안내사항 그리고 진료항목 등 정보를 게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받은 선물이나 소소한 일상에 대한 게시물을 업로드 한다. 모든 게시물은 차분하고 따뜻한 계열의 색과 사진, 단정한 폰트 그리고 특징적인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김담희 한의원’만의 분위기와 느낌을 알 수 있게 해준다. 게시물들을 보고 있으면, 이 sns 계정이 한의원의 계정인지 홍대의 어느 카페의 계정인지 헷갈릴 정도이다. 
    ‘김담희 한의원’의 온라인 마케팅은 기존의 한의원이라는 병원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확실하게 없애주는 마케팅이다. 기존의 병원들은 해당 병원만의 특별한 분위기나 느낌, 이미지를 고려하지 않았다. 의료 서비스만이 평가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점점 늘어나는 개인병원들 속에서 ‘김담희 한의원’은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을 만들었다. 고전적이고 딱딱할 것만 같은 한의원 대신 ‘김담희 한의원’은 트랜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형성하였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이라는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게시물의 특징과 병원만의 개성을 살린 포스팅은 sns 사용자들의 눈길을 잡는다. 이러한 게시물들은 당장은 병원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계정을 팔로우(follow)하여 계속 게시물들을 볼 수 있는 sns의 특성 덕분에 잠재고객들을 실제고객으로 이끄는 역할을 한다. ‘김담희 한의원’의 sns계정 팔로워(follwer)가 늘어나는 만큼 병원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진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