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7.22 월 18: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펍지,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 수상배틀그라운드 출시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영예 안아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무역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 기업, 수출업체 종사자, 특수유공자, 기관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하고 국가적으로 수출을 장려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수출의 탑은 2017년도 7월부터 2018년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전 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 출시 불과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스팀 얼리억세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배틀그라운드는 6월 모든 플랫폼에 걸쳐 전 세계 플레이어 수 4억명을 돌파했으며 PC와 콘솔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5500만장을 넘겼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8개월 만에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건을 돌파했다. 

펍지주식회사는 7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도 최근 두바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세계 대회 무대에서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전세계 시장에 알리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 유저와 소통하고 그 결과가 국내 무역 산업 발전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폭 넓게 확장하고 대표 한국 게임으로 국내 경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지혜 기자  effyhan0212@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