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차별화로 성공을 이룬 미스터 피자

 

  미스터 피자는 명확한 브랜드 철학을 지니고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이다. ‘미스터 피자’는 ‘여자들을 위한 피자’라는 것을 내세우며 여성이라는 분명한 타겟을 지니고 있다. 이는 기존 ‘피자’를 먹는다고 하는 결정권이 어린이에게 주로 있었다면 이제는 결정권이 주부와 직장인들로 이동하고 있음에서 적절한 타겟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은 경기침체기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소비하는 가치소비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에 더불어 여성들은 공감의 욕구가 강하며 동반 소비를 유발하는 바이럴 마케팅에 가장 최적화된 집단이라는 것도 여성들의 특성을 이용해 마케팅에 적용했을 때 효과적일 수 있는 요인이다. 미스터 피자는 이러한 고객의 특성과 건강을 생각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고려해 여성들이 웰빙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토대로 ‘몸에 좋은 피자’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여성들에게 어필하여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 그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석쇠피자와 기름의 함량을 줄인 수제 피자 등에 야채 토핑과 해산물등을 주로 사용한 시크릿가든, 씨푸드 아일랜드 등 다양하다.

더불어 미스터 피자는 매달 7일 우먼스데이를 진행하여 여성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까지 주고 있다. 우먼스데이에는 프리미엄피자를 주문하는 여성고객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스터 피자는 날씬 세트를 출시하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날씬 세트는 날씬하고 담백한 씬 피자인 날씬 피자를 신제품으로 내놓아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로 씬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