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기 에어미스트 스팀 출시, “간편 세척 가습기와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을 하나로”

- 간편 세척 가습기 장점에 위생성이 뛰어난 가열식 가습기 장점 결합해 안심

HSVAM-3600BT_컨트롤러

(소비자평가=이남경기자)한일전기는 국내 최초 간편세척 가열식 가습기 ‘에어미스트 스팀 블루투스(HSVAM-3600BT)’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매일 사용하는 식기처럼 물이 닿는 모든 곳을 직접 세척할 수 있는 간편 세척 가습기 ‘에어미스트 촉촉’의 장점에 위생성이 뛰어난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다.

가습기의 물을 100도로 가열해 살균한 후, 토출구를 통해 분출될 때는 따뜻한 느낌이 드는 정도의 적정 온도인 53도로 낮춰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한 물이 분출된다. 이에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나 노인 등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습도계가 내장된 탁상형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제공해 가습이 필요한 곳의 위치에 두면 자동으로 설정된 습도에 맞춰 간편하게 가습량 조절이 가능하다. 본체 전면에도 드롭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가습 단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직접 가습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3.6리터에 달하는 대용량 수조를 적용, 한 번의 물보충만으로도 오랜시간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가습량 최대치는 4단계로 사용 시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 켜짐 예약 및 타이머 기능을 추가한 것도 눈에 띈다.

여기에 양방향 유로 구조 설계를 통해 풍부하면서도 일정한 가습량을 구현했다. 좌우에 송풍구를 확보해 물 입자가 벽면을 따라 물통 정면으로 모였다가 배출되는 구조를 적용, 와류 발생으로 물 입자 배출이 제한적이었던 기존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것.

상부급수 타입으로 물 보충도 간편하다. 내구성이 탁월한 티타늄 진동자를 적용해 부식으로 인한 오염 우려가 없으며, 이동식 손잡이를 부착해 급수와 세척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에어미스트 스팀 블루투스는 안전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아기방, 서재, 침실, 거실 등 가정은 물론 산후조리원이나 병원, 회사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일전기는 자사 공식 쇼핑몰인 ‘마이한일’을 통해 ‘에어미스트 스팀 블루투스(HSVAM-3600BT)’의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