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만족을 위해서 지갑 열기를 두려워하지 않아

 (소비자평가=전선영기자) 가심비에 이어 나심비라는 새로운 형식의 소비형태가 나타나고있다. 

 나심비란 다른사람의 기준보다 나를 중심으로 삼는 소비활동으로 객관적인 평가보다 주관적인 만족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나심비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스타벅스 리저브 바

 스타벅스는 ‘리저브 바’라는 스페셜 티 카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저브 바의 커피들은 110년 전통의 에스프레소 추출머신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비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주는 이미지를 연상케한다. 

 

2.코웨이의 의류청소기 

 미세먼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증가함에따라 공기청정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런 흐름과, 의류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의류관리를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에 의류관리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람으로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습기제거기능으로 곰팡이 예방도 가능하다.

 

3. 동원의 에어익스프레스 연어 

 동원은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가공된 훈제연어가 아닌 100% 생연어를 통해 보다 고급스러운 식탁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식품을 내놓았다.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노르웨이에서 2-3일간의 공정과정으로 가장 신선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되도록 만들어진다. 집에서도 프리미엄 연어요리를 즐기게 함으로 소비자들의 나심비를 만족시키기 위한것으로 보인다.

 

 

4.뷰티업계 LED마스크팩

 뷰티업계에서도 나심비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뷰티홈케어 제품의 시장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피부과 관리 비용이 너무 비싸다보니 집에서도 간편하게 데일리 홈케어를 원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LED마스크팩은 파장을 통해 모든 층의 피부 관리가 가능하게 하는 등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던 효과를 집에서도 받게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이와 같이 모든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소비형태에 주의를 기울여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가심비에서 나심비, 또 나심비에서 어떤형태로의 변화가 있을지 모르지만 현재 소비자들은 점점 자신의 내면의 소리와 만족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소비형태를 맞춰나가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