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이색 콜라보 마케팅으로 소비자 이목 집중시킨 기업 3(X2)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마케팅은 서로 다른 기업이 두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의 활동을 기획하여 함께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고, 소장가치를 불러일으켜 구매를 촉진시킨다는 점, 기존 브랜드들의 인지도가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주가 되는 기업의 제품에 부가적으로 디자인을 다른 기업에서 담당하는 경우, 동종업계 혹은 비슷한 업종끼리 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장품×식품’과 같이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토니모리X불닭볶음면 콜라보레이션 'Hot Edition 불타는 꼴라보’(출처_토니모리)

■불닭볶음면처럼 새빨간 틴트?, 토니모리×불닭볶음면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라면 중 하나인 ‘불닭볶음면’과 콜라보하여 ‘Hot Edition 불타는 꼴라보’를 출시하였다. 

 지금까지 화장품 브랜드가 색다른 디자인으로 콜라보한 제품을 선보인 적은 많았지만, 강력한 매운 맛의 인식이 강한 식품 브랜드와 콜라보한 사례는 단 한 사례도 없었다. ‘Hot Edition 불타는 꼴라보’는 핫커버닭 쿠션, 립소스 틴트, 누들 블러셔, 립케어 스틱, 화끈하게 톡톡 퍼프의 5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니모리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한 후 공식 홈페이지 및 SNS애서 ‘화끈한 000’ 문구를 이용하여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Hot Edition 불타는 꼴라보’는 지난 7일부터 토니모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이번 ‘Hot Edition 불타는 꼴라보’를 통해 10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올 가을 판매율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GS25 X TS샴푸, 'TS 블랙빈 밀크'(출처_GS25)

■쑥쑥 자란다~ GS25 ‘TS블랙빈 밀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탈모 증상 완화로 유명한 TS샴푸와 콜라보하여 ‘TS블랙빈 밀크’를 출시하였다. ‘TS블랙빈 밀크’는 TS샴푸와 마찬가지로 탈모 완화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진 검은콩두유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TS블랙빈 밀크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 검은콩, 검은깨 등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재료가 함유되었으며, TS샴푸의 핵심 성분과 동일하게 기획됐다. 

 GS리테일이 TS블랙빈 밀크를 출시하면서 편의점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획기적인 한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인지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던킨도너츠X죠스떡볶이, '떠먹는 떡볶이 도넛'(출처_던킨도너츠)

■떡볶이에 빠진 도넛이야기, 던킨도너츠×죠스떡볶이
 던킨도너츠는 죠스떡볶이와 콜라보하여 ‘떠먹는 떡볶이 도넛’을 출시하여 8월까지 한정판으로 판매하였다. 

 ‘뭔가 잘못된 도넛’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떠먹는 떡볶이 도넛’은 매콤한 떡볶이와 달달한 도넛을 한꺼번에 먹던 중 도넛을 떡볶이에 빠뜨려 새로운 맛과 식감을 발견했다는 스토리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떠먹는 떡볶이 도넛’을 먹어 본 소비자들은 ‘도넛의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좋다.’, ‘단짠단짠 완벽한 맛!’ 같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