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의 대명사인 홍삼은 특별한 선물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이 '홍삼'이기도 하다. 그래서 홍삼관련 다양한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 (주)네이처가든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이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홍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출처 : '정원삼' 공식 홈페이지]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6년근 홍삼과 특허받은 기술로 제조된 프리미엄 홍삼상품이다. 그래서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특유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산성다당체, 수용성 단백질 등의 파괴를 최소화한것이 정원삼 상품만의 특징이다.


 또한 스틱형태로 나왔기에 바쁜 생활 속에서 편의점이나 집에서 간편식으로 한 끼를 떼우는 20~30대 사회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이미지를 주고 있다. 이로인해 중장년층의 이미지가 강했던 건강식품 홍삼상품의 주 소비자층을 20-30대까지 확장할 수 있었다.

 실제로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기존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아 최근 쿠팡, 위메프, 지마켓,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홍삼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네이처가든 마케팅본부장은 "전에 없이 높아진 여름 폭염에 기력소모가 심해진 젊은 직장인들이 30대에서도 늘고, 고혈압, 만성피로 등의 만성질환 환자가 증가하면서 홍삼식품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정원삼은 정원(正:바르다, 元:으뜸) + 삼(蔘:인삼)의 의미로 올바른 원료만을 사용하는 최고의 홍삼브랜드를 칭한다. 정원삼 대표적인 상품인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2017 건강기능식품' 면역력부문 대상을 수상했었다.

 소비자들은 과거와 달리 브랜드 인지도보다도 실제 소비자들의 후기와 정보들을 더 신뢰한다. 그래서 이런 대상 수상경력들은 소비자들이 좀 더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원삼은 이미 이런 중요성을 알아 끊임없이 좀 더 좋은 건강식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정원삼은 홍삼의 좋은 영양분을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고,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상품들이 있다. 실제로 네이처가든의 김대헌 대표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건강식품 먹거리 문화 정착을 위해, 온 직원이 더욱 심기일전하여 점점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