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능, 세계적인 명성

첫 번째 조건, 혁신적인 제품 품질
글로벌기업 삼성은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갤럭시 노트9을 제작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의 4K화질이 애플의 아이폰X(텐)에 비해 뛰어나다는 평가결과를 홍보했다.

사진출처:유튜브


1천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유명 유튜버 케이시 네이스텟(CaseyNeistat)은 노트9과 아이폰X로 뉴욕시내를 누비며 동시에 촬영한 4K(초당 30프레임)동영상을 지난 15일 공개했다. 디테일이나 노이즈, 색 재현력 등 단순한 작업에서는 차이가 거의 없으나 노트9이 다이나믹 레인지, 특히 물위의 풍경영상과 그림자 및 하늘의 섬세한 표현력 등 두 가지 측면에서 아이폰X에 비해 뛰어난 점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구글


그리고 가장 큰 기능적 혁신을 꼽으라면 아마도 S펜일 것이다. S펜은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블루투스를 내장해 스마트폰을 원격 조정할 수 있다. 카메라 셔터는 물론이고 어플실행, 파워포인트 페이지 넘김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 졌다.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제품을 잘 만들어내는 것은 명품의 기본이 되는 조건이다. 시간이 흐르고 유행이 몇 차례 바뀌어도, 심지어 도구로서의 실용성을 잃는다 해도 '잘 만들어낸다'라는 것에는 어마어마한 의미가 있다.

 
 
두 번째 조건, 세계적인 명성

사진출처: 삼성 홈페이지


즉 브랜드 내 제품자체가 유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출시되는 족족 화제가 되고 이로 인해 다양한 커뮤니티와 시장이 형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노트9이 각국에 출시되는 상황을 미국, 중국, 인도 등 전세계 매체들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다. 갤럭시 시리즈를 연달아 내놓으며 승승장구하는 삼성은 전세계에 갤럭시9 플래그스토어를 열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에서 선두를 유지하려 노력 중이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