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K-뷰티‘부문 발표

출처. 셔터스톡

 현재 한류는 K-POP, 드라마, 예능 등 미디어와 SNS를 통해서 폭발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커져가고 있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한국인의 아름다움을 담은 ‘K-뷰티’ 산업이다. 스타들의 외모가 연일 화제가 되며 한국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요 수출품으로 까지 자리를 잡았다.

 K-뷰티는 하얗고 뽀얀 피부, 어려보이는 화장 등 다른 나라들과 차별화된 독자적인 뷰티 트렌드를 구축해 가며 명성을 얻었다. 또한, 높은 품질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한국화장품은 깐깐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며 해외 소비자들에게까지 인정받았다.

통계청_2018 6월 2분기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2/4분기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화장품 6,589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415억원, 가전·전자·통신기기 282억원 순이며, 화장품이 전체 상품군의 73.7%를 차지 하였다고 밝혔다. 전년동분기대비 53.7% 증가하였고, 전분기대비 8.6%증가하였다.

 

코트라_18년 06월 수출동향_화장품 지역별 수출동향 참고

Kotra 2018년 6월 수출동향에 따르면 화장품의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전년동분기대비 55.6%(3,195억원)증가한 8,940억원으로 최고치를 기록 했으며, 수출 국가(대륙)별로는 중국(7,161억원)이 압도적으로 수출 규모가 컸으며, 일본 (474억원), 아세안(415억원)이 다음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국마케팅협회는 해외시장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10곳을 선전하여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K-뷰티 부문 ' 발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K-뷰티’ 부문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K-뷰티’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과 외국인 관광객 1,200명을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K-뷰티’ 브랜드로는 △네이처리퍼블릭((주)네이처리퍼블릭) △닥터자르트(해브앤비(주)) △빌리프((주)LG생활건강) △설화수((주)아모레퍼시픽) △스킨푸드((주)스킨푸드) △아이오페((주)아모레퍼시픽) △토니모리((주)토니모리) △투쿨포스쿨((주)투쿨포스쿨) △헤라((주)아모레퍼시픽) △더히스토리오브후((주)LG생활건강))가 조사되었다.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