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륙에서 빛난 한국의 글로벌 포맷 경쟁력]

 

속온/한국의 글로벌 포맷 경쟁력 중국 대륙에서 빛났다

 

중국 절강위성TV에서 주최하는 중국난·아시아 오리지널 방송 포맷 공모전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중국, 한국, 미국, 호주, 싱가포르, 영국의 방송 제작사에서 577개 포맷 작품이 참여했다.

 

이 중 1차 포맷 기획안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10개팀이 지난 24일 절강위성 방송국에서 진행된 중국난·아시아 오리지널 방송 포맷 공모전 결승전에서 열띤 프리젠테이션 경쟁을 벌였다.

 

이 프리젠테이션에서 심사위원들은 방송 포맷의 실현가능성, 예상 시청률, 오리지널 창의력, 시청자 분석 등 다양한 측면에서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결승전에 참여한 10개팀 중 ㈜하이씨씨의 포맷 기획안 ‘환상의 커플’과 ‘도전 슈퍼맨’(한국), ‘엄마 성장해’(중국)의 3편이 우승작으로 선정됐으며, ㈜하이씨씨의 기획안 ‘환상의 커플’은 심사위원 10명중 9명의 표를 받으며, 압도적인 점수차로 최종 승자가 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하이씨씨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중국 방송 시장 진출을 모색했으며, 이번 수상의 쾌거를 계기로 글로벌 포맷 시장에서 존재감을 각인시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 제작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 본 자료는 해당기업에서 받은 자료를 편집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 기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