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홍보하는 #블로그 #마케팅 #판매는 #앱으로

 SNS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이를 활용한 블로그 마켓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쇼핑몰과 비슷하지만 쉽게, 빠르게, 편안하게 의류를 선택할 수 있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블로그 마켓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블로그 마케팅이란 이름과 같이 블로그를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를 활용하여 블로그 마켓이 운영되며 주 타겟은 블로그의 팔로워들이다. 즉, 성공적인 블로그 마켓이 되기 위해서는 팔로워 수를 늘려 블로그를 알려야 한다.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이 접하기 쉬운 SNS를 활용한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물에 #으로 해시태그를 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자신이 찾고자 하는 것을 검색하면 그에 관한 게시물이 나와 볼 수 있다. 블로그 마켓은 인스타그램에 상품 사진을 올려 홍보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사진에 댓글을 작성할 수 있어 즉각적인 양방 소통이 가능하다. 이것이 기존 일방 소통만 했던 쇼핑몰과는 다른 점이다.

 또한 의류 블로그 마켓은 블로그 마켓을 적극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브랜디라는 앱을 예로 들면 블로그 마켓을 모아두어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데, 상품, 스토어, 베스트, 신제품, 검색 등 여러 테마별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나이를 설정하면 나이대에 맞는 옷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브랜디는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여 상품 하나를 시켜도 무료배송이 가능해 여러 브랜드 상품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앱을 통해 블로그 마켓은 홍보효과를 창출하고 소비자는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이득인 셈이다.       

 블로그 마켓은 최소의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자본에 대한 부담은 덜하다. 때문에 최근 많은 이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배우고 이 창업에 뛰어든다. 이렇게 블로그 마켓 시장이 계속해서 넓어지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이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방법은 경쟁우위를 가져올 가치, 특징, 차별화된 그 마켓만의 색을 찾아야 한다. 요즘 시장의 주도권은 완전히 소비자의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단순히 고객만족에만 집중하기보다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시장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