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협회, 인민망 제 2회 한중경영대상 심사결과 발표

 

 

▲2015 한중(中韓)경영대상 및 YKSI 산업별 1위 수상자, 심사위원단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와 중국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이 공동 주관하는 ‘2015 제2회 한중경영대상’의 심사결과가 발표되었다. 한중경영대상은 양국 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한 시상제도로서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고 있다. 심의대상은 공유가치경영을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 및 개인이며 수상기업은 다음 해의 심의대상에서 제외된다.

 

 금년도 수상기업은 대기업 부문 ‘호텔신라’, ‘CGV’, ‘하이얼’ 중견기업 부문 ‘한국콜마’ 한중경제협력부문 ‘웨이나화장품’이 선정되었으며 최고경영자상에는 한중 양국기업인을 대표하여 중국 푸쥔 회장(신화롄기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상품부문은 금년에 처음 조사된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신라면세점, 설화수, 후, 세라젬, BBQ 등이 산업별 1위로 발표되었다.  심사위원회 김길환 교수(한양대학교)는 "공유가치경영은 착한기업에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한다." 면서 "이제 한국과 중국은 하나의 시장이며 국가간 상생협력의 철학을 바탕으로 공동발전의 방법론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한중경영대상의 심사위원은 한국과 중국의 학계, 언론계의 전문가로 구성하며 전사및 개인부문은 1차 소비자조사, 2차 전문가조사, 3차 심사위원단 평가의 순으로 심사가 이루어지고 상품부문은 1차 온라인조사와 2차 대면조사로 결과가 발표된다. 관련 시상식은 27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되었다.

 

 

 

 

 <2015 한중경영대상 어떻게 심사했나>

 

 

 

 

 

 

 

 

 

 

 

 

 

 

 

 

 

 

 

 

 

 

 

 

 

명칭

 

 

한중경영대상           /            요우커만족도(YKSI)

 

 

주최

 

 

중국인민망, 한국마케팅협회

 

 

후원

 

 

IMO국제마케팅기구, 공유가치경영학회, 인민일보, 이데일리, 소비자평가

 

 

목적

 

 

한중 양국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공유가치경영의 실천”을 위하여 이를 모범적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경영자를 격려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보다 많은 기업의 경영자들이 이를 실천케 함

 

 

심사(조사)방법

 

 

한중경영대상: 1차 소비자 조사, 2차 전문가 조사, 3차 심사위원회 평가 /

YKSI: 1차 온라인, 2차 대면조사

 

 

심사위원

 

 

심사위원장: 전인수(공유가치경영학회 회장) 김의송(주한중국상공회의소 명예회장) 심사위원: 두저티엔(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한국수석대표), 황더(중국은행 한국대표), 저우위보(인민망 한국대표), 이남식(계원예술대학교 총장), 곽재선(KG그룹/이데일리 회장), 김해관(한국마케팅협회 회장), 김길환(한양대학교 겸임교수)

 

 

 

 

 

 

 

<2015 한중경영대상 심사결과>

시상부문

수상사(자)

개인

최고경영자상

푸쥔회장 (신화련그룹)

기업

대기업부문

(주)호텔신라

CJ CGV

하이얼

중견기업부문

한국콜마

한중경제협력부문

웨이나화장품

<최고경영자상> 푸쥔회장 (신화련그룹), <대기업부문> 호텔신라, CGV, 하이얼,  <중견기업부문> 한국콜마,

<한중경제협력부문> 상해웨이나화장품

 

 

 

 

 

 

<2015 YKSI 조사결과: 아래 관련기사 참조>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