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의 발현이 주요 성공 요인

▲락앤락의 밀폐용기

 

락앤락(대표 김준일)의 밀폐용기가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넘버원 기업으로 중국에서 위상을 떨치며 요우커 만족도 산업별 1위에 올랐다.

 

요우커들이 열광하는 락앤락의 성공에는 새로운 마케팅 도입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락앤락은 불투명한 밀폐용기의 불편을 인식해 투명한 밀폐용기를 개발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구 및 투자 활동을 추진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관계를 중시하는 중국 특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시한 여러 활동을 전개하였다.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중국판 SNS 등을 활용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중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비자불만신고센터와 연계해 해당 기관에 접수되는 모든 제품 관련 소비자 불만 사항을 바로 처리하고 있다. 그 결과, 매출에서 해외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50% 육박하고 있으며 절반 이상이 중국시장이 차지했다. 이 덕분에 락앤락은 중국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신동훈 락앤락 중국법인 총괄 부사장은 “2004년 중국에 진출한 락앤락은 밀폐용기, 보온병뿐만 아니라 또 다른 제품군에서도 브랜드파워와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