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환경가전부문 1위 선정

생활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이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진행된 ‘2018 제6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에서 환경가전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근 SK매직은 그 동안 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기술로 무장한 신제품 직수 정수기, 직수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를 출시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SK매직 All-in-One직수 정수기는 플라스틱 직수관의 오염 가능성에서 벗어나 전체 직수관을 교체가 필요 없는 스테인레스 소재로 구성하였으며, 직수 최초로 S마크 인증 받은 출수살균 시스템을 탑재하여 가장 위생적인 물을 마실 수 있는 정수기로 가장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SK매직 All-in-One 직수 얼음정수기는 완전직수 방식으로 냉수, 온수 뿐 아니라 얼음 생성수까지 모두 직수를 이용하여 가장 신선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며 국내 최초로 아이스룸까지 살균하는 가장 위생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구성하였다. 여기에 스테인레스 직수관을 전 유로에 적용하여 오염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다. 위생 뿐만이 아니다. 전기세도 기존 타사의 얼음정수기 대비 80%이상 절감하여 매년 상승하는 전기세 부담까지 절감하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미세먼지 이슈에 발맞춰 공기청정기 역시 혁신적인 기술로 출시하였다. SK매직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모션감지기술과 스마트센싱을 통해 오염 발생 공간을 인식 및 예측하고 해당 공간으로 스스로 회전 및 팝업하여 생활먼지를 집중 흡입하는 최첨단 공기청정기이다. 여기에 3면 흡입방식으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전면집중 기능으로 맑은 공기를 더 빠르고 멀리 전달하는 모드까지 탑재하고 있다. SK매직 도기버블 비데는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평이다. 화장실 공간에서 가장 필요로 했던 리모컨 기능과 함께, 안심하고 물청소가 가능한 최고등급의 방수기능, 그리고 관리가 어려운 도기를 버튼 하나로 세정거품을 분사하여 손쉽게 관리까지 가능하여 화장실 공간을 위생적인 공간으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으로 기업이 온라인 공간에서 얼마나 공감받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가 6회째이다.


가스레인지 및 오븐의 주방가전 사업부문을 비롯해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환경가전 분야에서 렌탈 사업에 뚜렷한 자리매김을 한SK매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뿐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및 까페 등 모든 SNS활동을 통하여 단순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 구성을 통하여 온라인 환경에서 입지를 구축하였으며, 그 결과 2018 HTHI 환경가전부문 1위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SK매직은 2018년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였으며, 해당 슬로건을 필두로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판매, 서비스, 마케팅까지 고객 중심의 생각과 움직임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SK매직 제품을 사용함으로 생활이 마법(매직)처럼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SK매직은 고객의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각종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네이버 까페 등의 모든 SNS채널을 단순 홍보용 매체로 활용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 정보, 건강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안에서 SK매직의 제품과의 연결을 통하여 일상 속 편리함을 더해주는 제품이라는 홍보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고객들과 더욱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 결과 최근 SK매직이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는 "1만 팔로워 뱃지"를 달았으며, 온라인 마케팅 전문 잡지인 디지털인사이트(DI)에 기업 SNS로 선정되어 소개되기도 하였다. 또한 올해 2월에 유튜브에 게시된 브랜드CF는 게시 이틀만에 조회수가 100만이 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SK매직은 생활전문가전 기업으로써 혁신 기술로 무장한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SK매직의 제품들로 항상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을 만들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쓸 뿐 아니라,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고객 중심적으로 운영하여 고객과 항상 공존하는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