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이웅 대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으로 조사하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어플’ 뷰티 부문에서 버드뷰의 화해가 1위를 차지했다. 화해는 다운로드 600만건, 매월 12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의 화장품 정보플랫폼 앱이다.

  2013년 출시 후 6년 연속 국내 뷰티 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화해는, 오늘날 세계가 주목하는 K-뷰티를 이끈 까다로운 한국 화장품 소비자가 절대적 신뢰를 보내는 플랫폼으로 자리하고 있다.

  화해는 화장품 시장의 왜곡된 정보유통구조를 개선하고 화장품소비자에 꼭 필요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해 대한민국 화장품시장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소비자는 화해와 함께 정보에 의거한 화장품 소비 습관을 갖게 되며, 화장품 회사는 높아지는 소비자 기준에 맞춰 제품연구에 매진하고 까다롭게 출시한다. 근래 우리나라 화장품이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한국의 소비자에게 화장품 쇼핑을 위해 ‘화해’하는 일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 이제는 화장품 매장에서 제품용기에 적힌 성분리스트를 들여다보고 해석하느라 고생하거나, 포털에 넘쳐나는 협찬 리뷰를 걸러내는 번거로움 없이, 화해 앱을 열고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된 성분과 리뷰 정보를 찾아보는 소비자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화해가 서비스하는 화장품은 국내 출시되는 전체 화장품의 약 70%에 달하는 10만여 제품에 관한 것으로 국내 최대 수준이다. 앱은 식약처의 지침에 의거해 제품 또는 온라인상으로 고지되는 전성분 정보를 미국 시민단체 EWG, 식약처, 대한피부과의사회의 기준에 의해 분류해 주의 성분, 알레르기 유발성분, 피부타입별 유의 성분과 함께 사용자가 보기 쉽게 알려준다.

  또한, 매주 사용자가 앱에 작성하는 화장품 리뷰데이터를 바탕으로 ‘화해랭킹’을 집계 발표한다. 사용자 누구나 앱의 ‘랭킹’ 메뉴를 통해 연령대 및 피부타입, 제품 카테고리별로 최신 일주일간의 상위랭킹 50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말부터는 화해에서 화장품 구매도 할 수 있도록 한 ‘화해 쇼핑’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 ‘성분’ 및 ‘랭킹’, ‘리뷰’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소비한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하고 맞는 화장품을 찾아 앱 안에서 한번에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화해 쇼핑 입점을 위해서는 사용자 리뷰 평점이 3.0 이상이 되어야 하는 등 까다로운 기준을 두고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 퀄리티가 보장된 좋은 화장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화해는 국내 화장품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신뢰를 쌓아온 결과 이번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어플’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앞으로도 화해는 소비자를 위한 올바른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브랜드의 규모를 떠나 좋은 품질의 화장품이라면 제품 경쟁력 만으로도 화해를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이 되어 화장품 시장 전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화장품 정보플랫폼의 역할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기업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