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다양한 방법들 중 색다르게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는 콘텐츠가 있다. 바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방법인 콘텐츠인 VR콘텐츠이다. VR콘텐츠는 이미지가 아니라 소리, 촉감,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힘이있다. 2021년 까지 151억 달러(한화 약 17조원)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2018년 트렌드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비주얼 닌자 vr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VR을 이용한 콘텐츠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며 최근에 경기 콘텐츠진흥원은 ‘비주얼닌자 VR’로 게임플랫폼 스팀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게 출시되었다. 국내 게임 산업의 플랫품 편중을 바꾸고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새롭게 개척하기 위한 사업시작이다.  

서울 뿐만이 아니라 전국 지역에서는 이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VR체험관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고 있으며, VR을 이용한 콘텐츠들의 편중되어있는 종류들이 고싸움놀이, 노래방 등 다양한 종류들로 개발되어 시행되고 있다. 다만 앞으로 소비자들이 좀더 쉽게 VR을 즐길 수있도록 보든 장비나 카메라에 호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가 출시되어 앞으로의 360도 비디오 촬영 카메라등 VR시장을 좀 더 다양하고 확장되게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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