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가격, 디자인에서부터 전반적인 만족도까지 모두 우세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GS25(GS리테일)가 편의점 부문 1위로 선정되어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GS25는 각각 품질(4.26), 가격(4.28), 디자인(4.15), 서비스(4.28), 편의(4.41)로 타 편의점들과 비교하였을 때 개별 항목들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전반적 만족도에 대해서도 4.32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다.

 

   위와 같은 GS25의 선전은 지난 4월부터 중국에서 48%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알리바바의 전자 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를 도입하는 등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편의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라는 부분에서 주목할만하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 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에 대한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 추천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결과는 화장품 산업부문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문의 마케팅협회 인증평가팀 02-2057-5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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