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을 잡기 위한 바이럴 마케팅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인기 마케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소비자들을 호기심을 끌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을 말한다.

사진출처: 구글 이미지

 

소비자들을 짧은 시간 안에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존재하고 있지만 그 중 많은 소비자들이 사진 콘텐츠를 통해 공유하고 사로잡는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대세이다. 실제 인스타는 SNS중 특히 전 세계 8억 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만큼 입소문을 내기위해 좋은 마케팅 수단이다.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들은 인플루언서의 정확한 제품 선정이 이루어져야 하고, 기업의 이미지와 맞는가를 고려해서 선정해야 한다. 또한 지속적인 콘텐츠 노출을 위해 계정 관리가 필요하며 단기간에 원하는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해시태그 노출과 블랜딩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하다.

SNS뷰티 걸그룹 '뷰티텐'/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SNS 스타 뷰티 걸그룹 ‘뷰티텐’은 인스타 인플루언서들을 모아둔 팀이다. 인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은 이제 팀을 이뤄 각 분야의 새 트렌드와 관련된 제품들을 소개하고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 마케팅에도 나서고 있다. 음식과, 여행, 힐링, 뷰티 등 다양한 분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 ‘인스타 인플루언서’들은 단순히 인스타 안에서만 활동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오프라인의 분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사람들이다.

인플루언서들이 노출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확한 선정과 보여주고자 하는 소비자 집단의 선택 더불어 보여지는 다양한 콘텐츠 방법들이 ‘인스타 인플루언서’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는만큼 앞으로의 다양한 모습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