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르렁~ 으르렁 대~"

K팝에 맞춰 태권도의 동작을 군무로 승화한 K타이거즈의 화끈한 퍼포먼스를 다들 한 번쯤 본 적이 있을 것이다.

 

K타이거즈는 태권도를 기반으로 K팝 등의 다양한 문화컨텐츠와 공연예술의 융복합을 통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글로벌 문화 컨텐츠를 창작하는 태권도 시범단이자 세계 최대규모의 태권도공연단이다. 태권도 분야 최초로 공연 컨텐츠를 개발하여 200여 개 도시에 2000여 회 이상의 공연을 하고 최근에는 K팝태권퍼포먼스를 온라인 및 방송 등에서 선보이며 태권도의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케이타이거즈는 공연 및 이벤트 기획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뽐내며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리틀 케이타이거즈를 양성하는 등 끊임없이 관객들과 소통하고 태권도의 글로벌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K타이거즈의 조민지 단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본 팬이 자신의 팬이며 자신을 위해 일본의 전통의상, 과자를 선물한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할 정도로 K타이거즈의 인기는 단순 국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이 있다. 그 말처럼 K-pop이 인기를 끌고 있는 현 시점에서 가장 한국적이라 할 수 있는 태권도를 통해 조금 더 신선하면서 한국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K타이거즈는 그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